수억년이 지난 빙하의 위를 직접 걸어보는 설레임은 그 곳에 가보지 못한 상상의 기분일 뿐이지 어떤 설레임 일까?

어떤 기분으로 빙하와 만날까?

영화[반지의 제왕,남극 일기,설국열차.호빗]등은 뉴질랜드 남섬을 주 배경으로 촬영한 영화이다.

영화 촬영지에서 셑트장으로 만들어진 호빗마을은 실제 한국의 여행상품에도 등장해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렇듯 뉴질랜드의 남섬에는 빙하지대가 널리 분포 되어있고 빙하를 보려고 찾아오는 외국 관관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특히 10월 부터 이듬해 5월까지느 빙하 관광의 최 적기로 생각한다.

빙하를 관광하기에는 두가지로 관광을 할 수가 있는데 하나는 빙하하류부터 가볍게 오르는 그래시어 워크 트랙킹과 헬기나 경비행기로 산 꼭데기에 착륙하여 주변을 걷는 헬리 하이크 빙하 관광이 있다.

대부분 가볍게 트렉킹하듯하는 글리시어 워크를 선호하지만 뉴질랜드 빙하관광을 헬기로 이동하여 관광하는 헬리 하이크의 빙하가 더 웅대하고 장엄한 모습을 볼 수가 있다. 하지만 기후로 인하여 헬기가 뜨지 못할 경우가 있다는것이 단점이다.

뉴질랜드에서의 빙하는 아래와 같으며 이중 타스만 빙하. 프렌츠 조셉 빙하, 폭스 빙하가 유명하다.

뉴질랜드의 빙하는 대부분 뉴질랜드의 남섬 서던 알프스 지역의 메인 디바이드에 위치 한다.

~ (Fox Glacier) 폭스 빙하

~ (Franz Josef Glacier) 프렌츠 조셉 빙하

~ (Hooker Glacier) 후커 빙하

~ (Mueller Glacier) 뮐러 빙하

~ (Murchison Glacier) 머치슨 빙하

~ (Tasman Glacier) 타스만 빙하

~ (Volta Glacier) 볼타 빙하

1, (Fox Glacier) 폭스 빙하

마오리어로는 Te Moeka O Tuawe 라 불리우는 이 폭스 빙하는 뉴질랜드 남섬의 서해안에 위치한 웨스트랜드 국립공원에 위치한 빙하이다. 이 빙하의 이름은 1872년 이곳을 방문했던 뉴질랜드의 수상 윌리엄 폭스 경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근처에 있는 프렌트 죠셉 빙하와 같이, 폭스 빙하는 세계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빙하이다.

차량등을 이용하여 빙하 가까이 다가가서 폭스 빙하 마을 (웨헤카)에서 쉽게 걸어갈 수 있으며 . 이곳이 주 관광지이다,

약 1000명의 관광객이 매일 방문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빙하주변을 관광하기에 주의를 요하는데 빙하가 빠르게 녹아 이동하거나 부서지는 경우가 흔해 위험할 수 있으니 빙하 가까이에는 접근하는것은 좋지않다.

2, (Franz Josef Glacier) 프렌츠 조셉 빙하

마오리어로 (Ka Roimata o Hinehukatere)로 불리는 프렌츠 죠셉 빙하는 폭스빙하와 같이 뉴질랜드 남섬 서해안에 위치한 웨스트랜드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다.두 빙하를 둘러싼 이 지역은 세계유산의 하나인 테 와히포우나무의 일부이다,

이 빙하는 독일 탐험가에 의해 오스트리아 황제 프란츠 요세프1세의 이름을따서 지은 것이다.

3, (Tasman Glacier) 타스만 빙하

타즈만 빙하는 뉴질랜드 남섬에 있는 서던 알프스 산맥에서 맥켄지 분지를 향해 남쪽과 동쪽으로 흐르는 빙하중 가장 큰 빙하이다.

머치슨 빙하와 타스만 빙하에서 흘러내린 물이 타스만 빙하의 끝부분에서 타스만 호수에 쌓인후 남쪽으로 흐르고 후커 빙하의 물과 뮬러빙하의 물이 골짜기를 흘러내려 합류하여 푸카기 호수로 모인다.


빙하가 산 골짜기를 따라 잘 발달하였다.

뉴질랜드 남섬의 빙하도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많은 빙하가 녹아 점점 빙하의 끝이 짧아지고 있다.



눈밭에서 벌이는 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