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연휴 가족들과 함께 시드니 여행을 떠났습니다. 자유 여행이 었으므로 인터넷으로 일일투어를 검색하였고, 머뭄투어에 대한 여행후기가 너무 좋아서 머뭄 투어를 통해서 블루마운틴일정, 포트스테판, 시보트 크루즈, 공항픽업 및 반일 관광 모두 예약을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 하였습니다.

블루마운틴, 포트스테판, 시보트 크루즈 모두 가이드님들이 친절하시고 일정도 짜임새 있게 잘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공항 픽업및 반일 관광은 정말 별로 였습니다.

우선 제가 알기로는 공항 게이트에서 제 이름의 피켓을 들고 가이드 분이 기다리시는줄 알았는데.....

카톡으로 Express Pickup Zone 으로 오라고 하셔서.....

시드니에 처음인 저는 부모님과 가족들을 데리고 Express Pickup zone 을 찾았습니다.  우선 Gate 에 따로 Express pickup 이란 표시도 없어서 전화로 가이드님께 어느쪽으로 가야하는지 여러차례 여쭤 보아야 하는 상황이었고.....

또 전 Gate 에서 바로 가까이에 있는 곳인줄 알았는데.....

한참을 걸어가야 하는 곳이 었습니다.

 

만약 제가 전화 연락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면 어떻게 만났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또 일정에 있던 3군데를 방문하자 마자.....간단한 설명과 함께 바로 사진 몇개 찍어 주시고....바로 출발하고....

방문한 3곳을 즐길 시간이 전혀 없었습니다.

 

공항에서 만나서 차를 탄 시간이 오전 7시 30분 가량이었고, 저희가 호텔로 온 시간이 10시 30분이었는데.....

이동시간을 제외하면 3곳의 관광은 거의 발만 찍고 온 기분??????

 

5월 연휴가 바쁜 여행시즌이어서 머뭄투어 직속 가이드 님이 아니시고 현지에서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을 보내주신것 같은데... 그냥 내렸다 바로 차에 타는 일정을 할거 였으면 버스 투어를 하는게 낫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분명 예약할때 성인 4명과 어린이 1명 5명을 예약했으면 차도 맞는 사이즈를 가지고 오셨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뒷자리에 짐 4개 넣으니....한명은 옆에 짐을 두고 불편하게 앉아서 가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아니면 아예 예약을 받으실때 차량의 사이즈를 고려하셔서 금액의 차별을 두셔야 하지 않을까요?

만약 짐이 5개였으면, (1인당 1개) 저희가 모두 탑승할 수 있었을까요??

 

 

머뭄투어에 앞으로 현지에서 프리랜서를 고용하실떄도 직업의식이 있으신 프리랜서를 고용하시는것이 머뭄투어의 인지도에도 많은 도움을 주지 않을까 해서 글을 납깁니다.

 

즐거운 가족여행의 첫날이었는데.....가장 계속 아쉬움이 남고 후회가 되는 일정이었습니다.